반응형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금식 물,시간

 

공무원 또는 회사에 입사를 할 시 들어가기전에 1~2월달에 제출을해줘야하는 서류들이 참 많이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채용신체검사서인데,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는 금식이 필요한지와 금식을 해야할 시 물은 먹어도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사중인 의료진

 

아래를 참고하여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금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기전에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란 ?

 

공무원을 채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채용 예정 공무원에 대하여 건강상태를 확인해야하는데 자신이 맡은 해당 업무를 적절하게 수행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하기위해서 검사가 이루어지는데 이것이 바로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입니다.

법적 기준이 정해져잇으며 의료진을 통하여 합격과 불합격의 여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서는 공기업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져잇으며 교원, 구청, 시청, 법원 등 다양한 기관들에서 요청을하거나 활용 가능한 문서들을 말합니다.

 

신체검사 결과 작성

 

이러한 검사항목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아래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내용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는 일반 신체검사서와는 조금 다르다고하는데, 한가지를 예시로 들자면 심전도 검사는 일반채용 신체검사에는 해당되지않지만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는 포함이된다고합니다.

 

그렇다면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는 어떠한 검사를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스레이, 심전도 검사, 소변검사, 청력, 피검사, 키, 몸무게, 혈압, 시력 등들을 검사받게되는데, 이 때 꼭 필요한 준비물은 반명함 사진이 필요하게됩니다. 병원에 직접 방문을하셔서 접수를하시고 기입할 것들을 차례대로 기입을해주신 후 안내에 따라서 검사를 받아주시면됩니다.

진료

신분증과 사진 2장 (3x4cm) 를 필요시하며 신분증은 결과물을 찾을때에도 필요하기때문에 꼭 챙겨가시길바랍니다. 병원에 도착을 하신 후에 번호표를 뽑아주시고 직원에게 공무원 채용신체검사를 받으러왔다고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주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불합격 기준

 

이러한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는 불합격기준이 있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반결함 : 고혈압성 응급증, 병의 증세 또는 경과가 좋지않은 악성종양

  2.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을 정도로 대화 및 호흡에 장애를 주는 비강, 구강, 인후, 식도의 변형 및 기능장애

  3.  흉부 :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 호흡기 질환

  4.  내분비 계통 :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 내분비질환

  5.  혈액 또는 조혈 계통 :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 혈액질환

  6.  복부 장기 및 내장 계통 :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 간질환

검사중

위 분야에서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질환들을 가지고있는 경우에는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 불합격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 말고도 팔다리, 귀, 눈, 정신계통, 외상성 신경질환, 뇌종양 및 척수종양 등 업무수행을 하는데에있어서 큰 지장을 주는 질환들이 있을경우에는 신체검사에 합격하기에는 큰 무리가있어 보입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금식

 

 

신체검사를 받기 전 9시간 이상동안 금식을 해주셔야하는데, 일반적으로 금식이 필요한 경우는 크게 2가지가 존재합니다. 소화기 계통의 검사를 할 때와 대장내시경, 위장조영술, 위내시경 등 소화기관을 검사할 때  방해가 되지않도록 내부를 깨끗하게 비우기위해서 필요하게됩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는 대표적인 검사인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검사하기때문에, 금식을 하지 않은상태에서 혈액을 검사하게되면 혈당 수치가 기존보다 증가한 결과가 보여지게되기 때문에 당뇨병 등으로 잘못된 검사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금식시간 바로가기

 

건강검진 금식시간 총정리

건강검진 금식시간 건강관리를 다들 어떻게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장 확실한 관리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것으로 뽑히고있습니다. 이러한 건강검진을 받기위해서는 금식을 해야한다는

qoekrs002.tistory.com


금식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거나 전날에 섭취한 음식의 종류에따라서 혈액검사의 수치가 비정상의 결과를 보여질 수 있기때문에 최소한이라도 8시간의 공복시간을 지켜주셔야하고, 금식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을 경우에는 이를 고려하고 검사결과를 해석하며 채용신체검사 판정에 반영하도록 하고있습니다.

금식

금식은 물도 안되는것일까?

 

물 또한 무조건 안된다고는 이야기를 할 수는 없지만 가급적이면 물 섭취또한 제한을 두시는것이 좋다고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물로인하여 위 진단을 방해할 수 있으며, 식도로 역류할 위험성이 있기에 정확한 검사결과를 위하여 물도 피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