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술먹고 얼굴 빨개짐

 

주위를 둘러보시면 같이 술을먹으면 얼굴이 빨개지는사람을 간간히 보셨을거라 생각하는데, 이런사람들과 다르게 혈색이 전혀 변하지않는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체질문제인데 원래는 술먹고 얼굴 빨개지지않다가 최근들어 얼굴이 빨개지는사람이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체질이 변한것일 수도 있습니다.

 

술먹고 얼굴 빨개짐


그렇다면 대체 왜 술먹고 얼굴이 빨개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먹고 얼굴 빨개짐 원인은?

 

 

우리몸에 술이 들어오게되면 자동적으로 알코올을 빠르게 해독하려고하는데, 이러한 알코올을 해독하는 과정에서 생성이되는 아세트알데히드가 있습니다.

 

이를 분해시키는 기능이 약하기때문에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이 발생하게됩니다. 즉, 술을 별로 먹지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들은 간기능이 약하거나, 약화되고 있음으로 볼 수 있는데 분해능력이 빠르면 빠를수록 술을 잘마시게 되는 가능성이 큽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알코올을 분해하는 ALDH의 효소의 양이 적으면 적을수록 인체에 무해한 아세트알데히드가 해독이되지 못하고 쌓이게되어서 얼굴이 빨개지는것으로 보시면됩니다.

 

이렇게 인체에 무해한 아세트알데히드가 분해되지않고 몸에 쌓이게된다면 몸은 우리에게 좋지않은 신호를 보내게되는데 대표적으로 두통, 피로,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들의 신호를 보내기때문에 되도록이면 분해가될 때 까지 안정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 2

 

술먹고 얼굴 빨개짐 관리법

 

어쩔 수 없이 술을 먹어야하는 회식자리이거나, 너무 기분이좋은 하루일 때 마시게되는데, 마시기전에 숙취해소에 좋다는 음료 등을 마셔주는것이 간에 무리가안가고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 다음날 해장을 제대로 해주셔야하는데 감, 토마토, 자몽, 오이 등이 독소배출에 좋다는사실은 익히 들으셨을거라 생각을하며 최대한 몸이 독소배출을 해주기위해 도움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해독에만 집중을하신다면 몸이 해독에만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간은 해독작용도 하지만 영양소를 분해하는 역할과 면연력을 좌우하는 대사기능, 에너지를 만드는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기능을 하기 때문에 스트레칭 또한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술먹는중

 

술먹고 얼굴 빨개짐의 오해

 

평소에 비해 얼굴 빨개짐이 잠잠해지게 되어 주량이 느는것처럼 느끼시는분들이 많지만 이는 사실 알코올에 대한 내성이 생긴것이기에 조심해주셔야합니다.

우리 체내에는 아직 알코올을 분해하는 능력이 약한데 뇌에서는 일시적으로 덜 취한다고 착각을하여 무리하게 마시다가는 몸에 큰무리가 갈 수 있으며 빈속에 술을 마시게된다면 장 속에서 알코올 흡수가 빨라지고 알코올 분해는

낮아짐에따라 식사를 한 후에 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원래 안면홍조증이 있는 사람들은 술을 먹게되면 얼굴빨개짐이 다른사람들에 비해서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몸 전체가 빨개질 수 있으며, 코 주위에 실핏줄이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이 나타날 수 있기에 관리를 해주셔야합니다.

 

어쩔수없는 상황이라면 카페인 섭취를 피해주시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주시는것이 좋으며 체내에 열을 내려주는 알로에 또는 메밀을 잘 활용하여 몸에 열을 줄여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술 먹고 빨리 깨는방법

 

숙취로 인하여 다음날 두통이심하다고 타이레눌 또는 진통제를 먹는 행위는 위험한 행동인데, 이유는 술을 먹고 타이레눌 등을 먹으면 간송상을 유발할 수 있기에 더욱 악화가됩니다.

 

술먹고 다음날 아직도 술이 깨지않은것 같다면 물을 많이 섭취해주는것이 좋으며, 만약 물이없다면 당이 많이들어있는 과일쥬스 또는 오렌지쥬스를 마셔주시는것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술먹고 가장 위험한 행동은 바로 사우나같은 몸을 지지곳을 이용하는것인데, 땀을 내게하여 술을 깰려는 의도로 보여지지만 사실상 독소가 해소되지않은 상태에서 땀을 많이 흘리는것은 매우 해롭기때문에 주의해주셔야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파킨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파킨슨병 초기증상 8가지

파킨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노년기에 접어들게되면 자연스럽게 몸 뿐만아니라 뇌도 퇴화를하게 되기때문에 정신건강에 신경을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매년 한국에서도 파킨슨병 판정을 받은

qoekrs002.tistory.com

설사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설사에 좋은 음식 뭐가있을까

오늘은 설사에 좋은 음식이 뭐가있을까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같은 겨울철에는 크게 상관이없지만, 극심하게 더운 여름철같은 경우에는 먹는것에 대해서 굉장히 주의

qoekrs002.tistory.com

뇌경색 초기증상 바로가기

 

뇌경색 초기증상 알아보자

현재 우리나라에 11만명정도 되는 사람들이 뇌경색을 앓고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뇌경색 초기증상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 뇌건강에는 특별히 신경을 써주시는

qoekrs002.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