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기정화식물 BEST 5 정리

 

기관지가 약하신분들은 조금이라도 공기가 나쁘다면 바로 몸에서 즉각 반응이나오는데, 이로인해 기관지 또는 호흡이 약한사람들은 공기정화식물을 많이 찾곤합니다.

사실상 위와같은 사람들말고도 집안의 공기에 있엉신경을 많이 쓸 수 밖에없는데, 다른 공기정화인 공기청정기 같은경우에는 계속 켜놓고 수면에 취하기에는 발열 또는 고장의 위험이 있기에 걱정이 많습니다.

 

공기정화식물 추천


아래를 참고하여 공기정화식물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티필룸

 

실내에서 꽃을 피우는 식물중에서 손가락에 꼽힐만큼 유일한 식물입니다.

 

이 스파티필룸은 관상용으로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등등 냄새를 제거해주는데에 있어서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위와같은 효과를 더불어 하얀 꽃이 올라오기때문에 집들이 선물로도 많이들 애용하고 있는데, 음지에서도 잘 자라는데다가 물에 담아 키울 수 있기때문에 대표적으로 집들이 선물로 많이들 찾고있는겁니다.

 

고온다습한 환경을 제공해주며 직사광선만 피해주시면 가정에서 꽃이 피우는 것을 직접 목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레카야자

 

식물로 실내공기를 정화하는것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대부분 이 아레카야자를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정도로 아레카야자는 공기정화식물로 유명한데, 이러한 이유는 NASA가 직접 지정한 실내공기 정화 식물중에서 1등으로 꼽혔기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자신이 평상시 많이 생활을 하는 장소인 사무실이나 거실에다가 설치를해두신다면 확실히 전과 다른 공기를 느껴보실 수 있는데, 이러한 식물은 비교적으로 키우기 쉬운 식물에 해당이됩니다.

다만, 건조한 공기나 너무 강한 햇빛을 받는 장소에다가 키우실 경우에는 당연히 식물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기에 주의해주셔야합니다.

 

가습기를 대신할 만큼의 증산량이 우수한 식물로, 규격 화분시기 상가 퀄리티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8m의 크기까지 자라면 하루 사이에 1L 정도의 많은 수분을 만들어 흔히들 '천연가습기'라고 불리우고있으며 물은 흙이 말랐다 생각이 드실때에 한번씩 흠뻑 주시는것만으로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드라세나 데레멘시스

 

 

 

이름이 굉장히 어려워보이는데 이 식물은 공기정화식물 5위를 차지한 만큼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유해물질중에서도 각별히 신경을 쓰고있는 1급 발암물질인 트리클로로에틸젠을 제거하는데에 있어서 큰 효력으 나타내고 있으며, NASA가 선정한 공기정화식물입니다.


이 드라세나 데레멘시스는 습한 카리브해나 아프리카 인근이 고향이며 어둑한 곳에서도 잘 견딜 수 있기 때문에 식물을 쉽게 키울 수 없는 주방에서도 밝게 빛나는 식물로 알려져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이 식물이 19세이 초반부터 공기정화식물로 사랑을 받아왔다하며 집들이 선물로도 많이들 애용하시는 식물이에요.

주의하셔야 할 점은 직사광선과 추위는 되도록이면 유의해주셔야하는데, 이 점만 제대로 인지해주신다면 실내에서도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당연히 밀폐가되어있는 우주선에서도 공기정화를 위하여 효과가 있었던 식물이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큰 무리없이 키우기 쉬울거라 생각합니다.

 

여인초

 

이 여인초 또한 키우기 쉬운 식물로 이미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는 식물입니다.

 

흔히들 다른이름으로 극락조, 여인목이라고 불리우고있는데 이러한 이유는 꽃을 피어내는 모습이 마치 새가 날개를 펼치고있는 모습과 많이 닮았기 때문이라고하는데, 유연해보이고 커다란 잎이 매력적인 식물입니다.

공기청정과 가습효과의 효과까지 여러가지 효과들을 갖추고있는 이 식물은 이국적인 느낌으로 인하여 어느곳에 비치를 하여도 인테리어 하는데에 큰 무리없이 키우실 수 있습니다.

 

잎은 몬스테라같이 잎이 돌돌 말려져있다가 풀리면서 자연스럽게 펴진다고하는데, 매일매일 여인초 앞에서 이쁘게 펴지기를 기다릴 만큼 기대가된다고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잎이 펴지는데에 있어서는 차이가 크기때문에 안펴진다고 하여 걱정이되어 억지로 힘을 주게되면 잎이 갈라지기 때문에 주의해주셔야합니다.

햇빛

 

빛이 좋을수록 풍성하게 기를 수 있지만 햇빛이 없다고하여 키울 수 없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직사광선은 앞에 설명드렸다시피 식물에 안좋기떄문에 되도록이면 베란다 창가자리쪽에 배치해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적정온도

 

생육에는 가장 적당한 온도가 20도로 알려져있으며 겨울에는 최저온도 10도 이상은 되어야하기 때문에 지금같이 날씨가 매우 추운날에는 자리를 잘 배치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 양

 

물 양같은 경우에는 보통 1주일 ~ 2주일 사이에 한번 씩 주시면 되는데, 식물에게 물을 주시기전에 흙을 한번씩은 만져보시고 나서 건조하다면 물을 주시면됩니다.

 

 

테이블 야자

 

이 식물은 테이블이나 책상 위에서 키운다고들 하여 테이블 야자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생육이 조금 느린편에 속하며 어떤 환경이든 적응하고 관리하기 쉬운 식무로 수분을 방출하는 능력이 뛰어나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 화학물질을 제거하는데에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공기정화식물로 요즘 많은 사람들이 가정이나 사무실에 테이블 위에 키우고 있는 식물로 리모닌 이라는 성분이 들어가있어 천식, 비염, 아토피 등에도 좋다고하여 사랑을 많이 받고있습니다.

 

 

 

이러한 테이블야자는 작은 화분에 키울경우 20~30cm 자라게되지만 실제로 가정말고 야생에서는 1~2m까지 자라며, 빛에 둔감한 편이라 햇볕에 두는것보다는 신선한 그늘에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직사광선을 바로 받게될 경우에는 잎이 타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조명이나 샐내형광등에 키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기정화 대표식물 50가지중 21위에 올라섰지만 암모니아 제거에 효과가 좋으며 실내에서도 조명만으로 큰 무리없이 잘 자라기때문에 인테리어용으로도 좋습니다.

햇빛

 

중간 이상 높은 광도를 요구하게되는데, 여름철에는 직사광선에 노출이 될 시 잎이 마르기때문에 주의를 해주셔야합니다.

 

물양

 

겨울철 같은경우에는 8~10 일 사이 봄, 가을에는 4~6일 사이에 한번씩 주시면되는데, 물은 겉흙이 마르면 흠뻑주셔야합니다.

 

공기정확식물 추천 BEST 5와 함께 읽으면 좋은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정화식물과 함꼐 읽으면 좋은 글

 

새집 증후군 없애는방법 알아보기

 

새집 증후군 없애는방법 6가지

새집 증후군 없애는방법 6가지 주위를 둘러보시면 새집 증후군을 앓고 계시는분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새집 증후군은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이거나, 기관지가 약하신분들이 더

qoekrs002.tistory.com

집들이 선물 바로가기

 

집들이 선물 BEST 5

집들이 선물 BEST 5 코로나때문에 집들이를 할 확률은 확실히 예전보다 줄어들긴 했지만 가까운 지인분들이나, 친척분들에게는 갈 일이 생기게됩니다. 집들이를 가는데 빈손으로 방문하기에는

qoekrs002.tistory.com

미니 가습기 추천 바로가기

 

미니 가습기 추천 TOP 3

미니 가습기 추천 TOP3 점차 날씨가 더욱 추워지는 1월달이 다가오자 가습기를 찾는사람들이 급증하였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컴퓨터를 안쓰는 직업이 없을정도로 대부분의 직업이 컴퓨터를 활

qoekrs002.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