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실업급여를 받기전에 꼭 필요한 이직확인서에 대해서 확인방법과 제출기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직확인서가 정확하게 확인이나 접수가 되어야지만 실업급여 자격이 주어지는데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직확인서 확인방법에 대해서 아래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직확인서 확인방법

먼저 이직확인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기 위해서는 크롬이 아닌 익스플로어로 접속을 하셔야 접속이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가장 중요한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이직확인서 확인을 해야하는데, 위 카테고리에 개인이 있는데 개인에다가 커서를 두시고 정보조회를 클릭해줍니다.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뜨게되며, 민원조회를 클릭하신 후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순서대로 진행을하셨다면 이직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않으셨다면 로그인하라고 창이 뜨기때문에 꼭 로그인한 상태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연번 옆에있는 사업장명에 자신이 근무를 했던 직장이 적혀있지 않다면 아직 회사측에서 미처리 한 것이기 때문에 다시한번 요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렇다면 이직확인서 제출기관에 대해서 아래를 참고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직확인서 제출기관

제출기관

2020년 8월 28일 전만해도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했으면 됐지만 현재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점 꼭 유의해주시길 바라며,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전입신고 방법 및 필요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기

권고사직 위로금과 실업급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