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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알아보기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이 확장이되면서 많은 경기도 사람들이 관심을가지고있습니다. 위기 극복을 위해 1인당 10만원씩 2차 재난지원금이 명절전까지 지급이 되기로시작했습니다.

 

이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은 1월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고있는  주민이라면 아무 조건없이 누구나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아래를 참고하여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위에 설명드렸다시피 1월 19일 24시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에 경기도를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 적용가 적용된다고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1과6 (월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2와7 (화요일)

=끝자리 3과8 (수요일)

=끝자리 4와9 (목요일)

=끝자리 5와0 (금요일)

 

토요일과 일요일은 출생년도가 상관이없다고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 기간

 

=문자를 받은날로부터 3개월 이내 사용

 

6월30일까지 사용을 하지 못한사람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경기도 재정으로 환수가됩니다.

 

외국인 또한 포함이되며 작년 11월 기준으로 약 1300만명이 지급대상이라고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액은 아래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액

 

1차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10만원으로 확정이되었다고합니다.

 

예시) 3인가구인 경우 30만원 지급

 

각각의 시, 군 운영비와 재해구호기금, 지역개발기금 등을 합하여 총 1조 4000억원이 될것이라고 예상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주목해야할 점

 

=지방채 발행을 통한 재원 마련이 아니며 기존 자금을 간축하여 사용되는 만큼 추후에 세금이 올라가지 않을것으로 예상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아직 공식적으로 밝혀진 신청기간이 없는상태로 알려져있지만 예상되는 기간은 설 명전전까지 지급이 완료될 예정이라하니 설 후에 끝나지않을까 싶습니다.

 

공식적인 신청기간은 코로나19 상황과 방역 진행 상황들을 다시한번 점검을 한 후에 결정을 한다고하니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급방식은 1차 재난지원금의 방식과 동일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지역화폐 카드 또는 신용카드 지급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2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1)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2) 오프라인으로 신청하기

1.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신청하시면됩니다.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 신청

 

희망경기 | 경기도는 오늘 | 뉴스 | 경기도청

A 18개 시군*에 한해 신청가능합니다. - 18개 시군* : 용인, 성남, 부천, 화성, 평택, 시흥, 의정부, 김포, 광명, 하남, 양주, 이천, 안성, 의왕, 양평, 여주, 동두천, 과천 나머지 13개 시군*은 시군에서

www.gg.go.kr

 

우리, 하나, 현대, BC, 삼성 등 총 12가지의 신용카드 중에 자신이 편한 카드를 선택을 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 가족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부모가 자녀의 몫까지 함께 신청이 가능

 

성인일 경우

 

=법정대리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2월 1일 (월) ~ 3월 14일 (일) 까지 신청을 받는다고합니다.

 

신청을 할 수 있는 시간대는 오전 9시 ~ 밤 11시까지 가능하며, 위에 설명드렸다시피 요일별 출생연도를 통한 5부제를 적용한다고합니다.

2. 오프라인으로 신청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불편함을 느끼는분들이나, 잘 사용하지못하는 분들은 직접 방문을하여 신청을 할 수 있다고합니다.

 

방문접수 신청기간

 

=3월1일 ~ 4월 30일

 

신청이 가능한 시간대

 

=평일 : 오전 9시 ~ 오후 18시

=주말 : 오전 9시 ~ 오후 13시

 

이때 꼭 챙기셔야하는 준비물은 신분증이며, 신분증을 지참을하여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을 하여 신청을 하시면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가족 구성원 대리 신청이 가능하고 수령또한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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