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 경고등 느낌표

 

경고등에 대한 지식이없으면 자동차를 타고 가다가 계기판이 깜빡거리게 된다면 지금 당장 무언가를 하지 않으면 차에 이상이 생길것같고, 막 불안하게됩니다.

 

이로인해 스트레스, 공포, 두려움으로 인하여 오히려 사고가 발생하게되기 때문에 자동차 경고등 느낌표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통해 경고등의 색깔별 위험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고등 색깔별 위험정도

 

이는 간단하게 신호등을 생각하시면 되게 빨리 이해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빠른 시일내에 자동차 점검소에 방문을 하여 점검하셔야합니다.

 

빨간색 경고등이 떴다면 절대 가볍게 넘기시면 안되고 탑상자의 안전과 직결된 것들에 문제가 생긴것이므로 꼭 체크해주셔야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엔진오일이 부족하게되어 엔진 온도가 올라가거나, 브레이크에 이상이 생긴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될 경우에 빨간색 경고등이 켜지게되는데, 이를 무시하고 그대로 주행을 하게 될 경우에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점검을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노란색

 

=시간이 날 때 한번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엔진 전자신호 불량으로 인해 엔진기능에 문제가 감지되었거나, 타이어에 바람이 빠졌다는 등 여러가지의 이유가 있으며 현재 주행을 하는데에 괜찮은 상태가 바로 노란색 경고등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안일한 생각으로인하여 자동차 사고가 많이 발생하게되는데, 급하지않기에 나중에 가야지 하다가 심한 차량손상으로 인하여 주행중 사고가 발생하게되기 때문에 점검을 꼭 받아보셔야합니다.

초록색

 

=정상 즉 양호하다는 뜻입니다.

 

자동차의 현재 상태를 표시하는 경고등으로 현재 상태등이라고 생각을 하시면됩니다.

 

전조등, 상향등, 방향지시 등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여 경고등은 어떠한 종류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고등의 종류

 

브레이크 경고등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가되어 자동차 경고등 느낌표로 표시가되는데, 이런 경고등이 뜰 경우에는 평소보다 브레이크가 잘 잡히고있는지에 대해서 잘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TPMS 경고등

 

타이어 공기압이 없을 때 나타나게 되는 경고등으로 이 경고등이 뜰 경우에는 현재 자신의 타이어에서 구멍이 나 바람이 새는지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행을 하기 위해서는 타이어가 필요하며 이러한 타이어가 구멍이 나 공기가 빠지게된다면 위험한 상황을 유발할 수 있기 떄문에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통합 경고등 (삼각형 모양)

 

오일부족, 워셔액 부족, 공기압 부족, LED고장, 센서고장으로 인하여 불이들어오게되는데, 너무 예전에 점검을 하여 기억이 잘 안나시는 분들이나, 이미 정비를 하신 상태인분들은 점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기압 경고등 (항아리 모양)

 

공기압의 부족으로 항아리 모양의 경고등이 뜨게되므로 주의해주셔야합니다.

충전 경고등

 

크게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을 때 켜지는 경고등으로 서비스를 불러 점프를 했을 때에도 그대로 이 경고등이 켜져있다면 정비소로 바로 가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충전경고등이 켜진 상태로 주행을 할 경우에는 배터리 방전 또는 과열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주셔야합니다.

 

냉각수 수온 경고등

 

비정상적으로 냉각수 온도가 올라갔을 때 (100도) 켜지게되며 냉각수 온도가 높아지게 된다면 엔진이 과열이 될 수 있으니 발견을 하였다면 그 즉시 운행을 중단해주시고 냉각수를 보충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엔진 경고등

 

배기가스 제어 또는 전자제어 장치 부분에서 센서가 이상이 있을 경우에 켜지게되며, 이 경고등이 켜진 상태로 그대로 주행을 하게된다면 연료소비 또는 운전성능에 영향을 주게되는 배기제어 계통쪽이 크게 손상이 되어 차량에 큰 손상을 입힐 수 있어 빨리 점검을 받으셔야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음주운전 벌금 처벌기준 알아보기

 

음주운전 벌금 처벌기준 정리

음주운전 벌금 처벌기준 알아보기 음주운전으로 인해 매해마다 수많은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음주운전이란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술을 마시고 난 후에 운전을 하는것을 말하

qoekrs002.tistory.com

아우디 a7 2021년 최신 알아보자

 

아우디 a7 2021년 최신

아우디 a7 2021년 최신 간단정리 아우디는 독일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현대적인 콰트로 시스템과 디자인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느끼게해주는 차량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

qoekrs002.tistory.com

볼보xc60 모든정리 알아보기

 

볼보xc60 모든 정리

볼보xc60 모든 정리 알아보기 볼보xc60은 안전하다고 소문이 났는데 영국 제조사의 말에 의하면 볼보xc60을 타고 교통사고가 났을 시 사망자가 거의 없다고 할 정도로 튼튼하여 사람들에게 안전차

qoekrs002.tistory.com

반응형

'차량'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6 gt 단종 과연 진짜일까?  (0) 2021.02.03
아우디 이트론 gt 출시일 모든정보 공개  (0) 2021.02.01
볼보xc60 모든 정리  (0) 2021.01.27
아우디 a7 2021년 최신  (0) 2021.01.27
벤츠 e클래스 가솔린vs 디젤  (0) 2021.01.0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