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메라니안 입양 주의사항

포메라니안 입양

포메라니안 입양 주의사항

 

많은사람들이 포메라니안을 입양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포메라니안들을 순한 견종으로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많은 포메리안을 만나본 결과 포메라니안들은 다른 견종과 마찬가지로 전부 똑같지 않은 성격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포메라니안은 소형견 중에서도 골격이 작은 편에 속하며, 연약해서 한번에 새끼를 1~3 마리 정도 밖에 낳지를 못하기 때문에 그만큼 분양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어 단순하게 생각하고 포메라니안 입양을 하려다가 놀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포메라니안 입양시 어떠한 사항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털 빠짐

 

포메라니안은 다른 견종에 비해 심하게 털이 빠지는 스타일입니다. 그렇기에 털이 자주 빠지는 만큼 빗질을 자주 해주어야 하며, 털이 클리퍼로 밀어버리면 털이 서지 않으므로 밀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한데,

 

이때, 검은옷을 입고 포메라니안을 안게되면 옷이 전부 털로 도배가되는 놀라운 현상을 맛보게 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흰옷을 입고 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하루한번 빗질만으로도 아이들의 털날림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10분가량만 빗질만 해주어도 털날림의 90%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입양

 

키우는데 드는 비용

 

포메라니안을 키우는데에는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사료비, 병원비, 미용비, 간식비, 배변패드 등 한달 고정으로 지출을 5만원정도로 잡아주어야 하며,

 

 

만약 강아지가 건강하면 비용이 안들겠지만 아파서 병원에 가시게된다면 비용이 최소 4~5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특히 포메라니안은 슬개골 탈구에 굉장히 취약한 편에 속하므로 슬개골 탈구같은경우에는 수술비가 고가이므로 경제적으로 여유 있으신분들이 입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료와 간식

 

포메라니안 성격

 

포메라니안의 성격적 특성이라고 한다면 겁쟁이는 아니지만, '예민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포메라니안들은 아주 온순하며, 사교적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포메라니안들은 낯선 사람들을 경계하며 독립적인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른 견종들에 비해 장점은 '아주 청결하고 깔끔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집을 어지럽히는 일도 엄청 드뭅니다.

 

하지만, 최근에 어린 포메라니안들을 보시면 과잉행동을 주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강아지들의 행동보다 훨씬 더 급하고 흥분하고 짜증을 잘 부리는 포메라니안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여전히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과 사람들을 귀찮게 하지않는 특성으로 인해서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서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제행동

 

앞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많은 수의 포메라니안들이 낯선 사람에 대해 배타심이 높아 자주 짖습니다. 특히 가족 의존도가 높을수록 더욱 심한 짖음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모든 포메라니안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다른 강아지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이유는 아마도 독립적이고, 야성적 기질이 남아 있기 때문일 것으로 추측되는데,

 

 

선천적으로 예민한 기질의 강아지일수록 지나친 관심을 주게된다면 쉽게 의존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의존한다고 해서 강아지가 즐겁거나 행복하다는 것이 아니고, 정신적으로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임을 뜻하는 거기 떄문에 지나친 관심을 주시면 안됩니다.

포메라니안 입양

마치며

 

이상 포메라니안 입양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많은 분들이 강아지에 대해 아무런 지식도없이 귀엽다는 외모만으로 입양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한 생명을 키우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경제적으로 부담할 수 있는 선에서 입양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반려동물 정보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길고양이 길들이기 방법  (0) 2020.12.05
강아지 간식 BEST5  (0) 2020.12.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