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궁금증 해결

바퀴벌레 퇴치방법 간편정리

반응형

집에서 밥을먹거나, 핸드폰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바퀴벌레 한마리가 쑥 하고 지나가고 있다고 생각을 하면 굉장히 끔직합니다. 바퀴벌레는 워낙 번식력이 좋고 생명력도 끈질겨 집에서 바퀴벌레 한마리를 발견한다고 한다면 그 집에는 이미 여러마리의 바퀴벌레가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퀴벌레를 매우 경악할 정도로 싫어하는데, 당연히 좋아할 수 없는 생김새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바퀴벌레는 생김새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유해함을 가져다주는데, 세균성 이질, 알레르성 천식, 비염을 유발하기 때문에 인체에 있어 매우 해로운 해충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대체 어떻게 해야 인체에 해로운 바퀴벌레를 퇴치할 수 있는지 아래를 참고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나무 잎

 

어렸을 때 어르신분들이 자주하는 말씀중에는 은행나무 주위에는 인체에 해로운 해충들이 없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은행나무 잎에 포함이 되어있는 폴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해충들을 퇴치하는데에 있어 탁원한 성분이기 때문에 은행나무 잎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위를 둘러봐도 알겠지만 은행나무가 없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바로 냄새때문인데, 이렇듯 냄새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은행나무를 심는이유는 길거리에 해충들을 없애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나무잎을 구해 잘 말린다음 비닐이나 망에 담은 후에 잘게 부숴 바퀴벌레가 이동 할 만한곳에 뿌려두신다면 바퀴벌레 퇴치하는데에 있어 큰 도움을 줄겁니다. 이 퇴치방법은 돈이 전혀 들지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좋은 퇴치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만 냄새가 좀 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붕산 경단

 

많은사람들이 가장많은 효과를 본 퇴치방법은 바로 붕산 경단입니다. 붕산경단은 직접 만들어주셔야하는데 만드신 후 은행나무 잎처럼 바퀴벌레 이동경로에다가 놓으시게 되면 바퀴벌레가 먹이로 알아 물고가게 되는데,

 

자신의 집에 가지고 가 서로에게 나눠먹고 죽는다고 합니다. 바퀴벌레들은 과자 부스러기, 음식쓰레기들을 좋아하는데 붕산에다 이러한것들을 섞어 넣어주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바퀴벌레 퇴치약

 

사실 붕산경단보다 더 확실한건 퇴치약을 이용하는건데, 바퀴벌레가 유입될만한 외부 출입구쪽에 퇴치약을 설치하면 손쉽게 퇴치를 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바퀴벌레 퇴치약을 설치할만한 장소는 부엌, 화장실, 신발장, 보일러실, 싱크대 쪽이 대표적인데 약을 조금씩 빈틈에다가 꼼꼼히 발라주시기만 한다면 한달이내에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바퀴벌레는 일반 벌레들과는 다르게 생명력이 끈질기기 때문에 쉽게 퇴치할 수 가 없습니다. 먹이에 수분이없거나, 자신보다 몸집이 클 경우 절대 먹지않는데 퇴치약에는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먹이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약

 

치약은 보통 우리의 치아를 닦기위해 사용하는 용품인데 이 치약이 바퀴벌레는 퇴치하는데에 있어 효과를 준다고합니다.

 

치약에는 불소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의 치아가 썩는 것을 막기위해 들어간 특수한 성분인데 바퀴벌레가 굉장히 싫어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치약을 바퀴벌레의 은신처에 발라두면 좋겠지만 모르신다면 지나다니던 이동경로에다 발라두시면 되는데, 바퀴벌레가 지나가다가 호기심에 가까이간다거나, 밟고지나간다면 불소성분때문에 서서히 죽어간다고 합니다.

 

 

오늘은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서 간편정리를 해보았는데, 저의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이상 바퀴벌레 퇴치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