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톡 백업 대화내용 복구 방법

 

일상생활속에서 꼭 필요하게 된 카카오톡은 핸드폰을 바꿔야하거나, 실수로인한 대화내용 삭제, 갑작스러운 로그아웃을 대비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백업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의 사용기간이 1년 이상이 되다보면 내장메모리의 저장공간이 부족하게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자신의 휴대폰에 여러가지 어플들이 깔려있거나, 사진들이 많아서 부족하게 될 수 있지만, 카카오톡에 쌓여있는 영상이나, 사진으로 인해서도 부족하게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아래를 통하여 카카오톡 백업하는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백업하기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후에 오른쪽 상단을보시면 톱니바퀴모양이 있는데, 클릭을 해주시고 전체설정으로 이동해주시길 바랍니다.

 

들어가신후에 빨간박스안에 있는 '채팅'을 클릭해주시면 여러가지의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우리가 해야하는것은 대화 백업이기에 대화백업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이 때 자신이 사진이나 동영상까지 백업을 원할때에는 '대화/미디어 백업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고 대화만 백업하기를 원한다면 대화백업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대화백업

카카오톡 백업 - 대화

 

 

대화백업을 클릭해주시면 자신의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창이 뜨게되는데 나중에 대화내용들을 복구하기위해서 반드시 입력해야하는 비밀번호이기에 꼭 자신이 외우기쉽거나, 익숙한 비밀번호로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신 후에 백업이 진행되게되는데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이 되어있는 대화내용에 따라서 백업시간은 오래걸릴 수 있고, 짧게걸릴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백업시간은 대체적으로 5분내외이며 저같은 경우는 대화내용이 많아 8분가량 걸렸습니다.

 

백업을 다 완료하시면 아래와같이 백업일시, 복원기한 등등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확인하신 후에 아래 대화 백업하기를 클릭해주시면 완료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주셔야하는 사항이 있는데 카카오톡 백업을 하신 후 2주가 지나가되면 자신이 백업을 했던 내용들을 다시 복구할 수 없기에 2주내에 백업된 데이터들을 복구해주셔야한다는 사실을 까먹지말아주세요.

대화백업하기

카카오톡 백업 - 대화,미디어

 

대화,미디어 백업은 대화내용만 백업하는거와 다르게 톡서랍을 이용해주셔야합니다.

 

대화,미디어 백업을 클릭해주시면 톡서랍 플러스 창으로 넘어가게되는데 처음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달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됩니다.

 

한달 체험하기를 클릭해주시면 톡서랍 플러스에 대해서 상세한 내용들이 나오게되는데 꼼꼼히 읽어주시고 밑에 서비스 안내를 눌러주신 후 안내받기를 클릭해주세요.

 

안내받기를 눌러주셨다면 카카오톡 지갑에서 개인메세지로 안내 메세지가 발송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자신이 카카오톡에 등록한 이메일로 확인을 할 수 있으며 확인하신 후 '지금바로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한달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톡서랍 플러스

그리고 다시 미디어,대화 백업을 눌러주시면 백업과 복원을 위하여 톡서랍의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주시면됩니다. 이도 백업을 할 시 꼭 필요한 비밀번호이기에 꼭 자신이 기억할 수 있는 비밀번호로 등록해주시는거 잊으시면 안돼요.

 

비밀번호는 총 6자리의 숫자로 설정할 수 있으며 2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되고 계정에 설정한 이메일로 보안코드가 오게되는데 이건 처음 1번만 해주시면됩니다.

 

이메일로 로그인하신 후 보안코드 확인만 눌러주시면 되죠. 다시 카카오톡으로 돌아와 이메일 확인완료를 눌러주시면 톡서랍 세팅은 끝나게돼요.

 

세팅이 끝났으니 미디어,대화를 다시 눌러주시면 데이터 보관하기라는 창과 건너뛰기라는 창이 뜨게되는데 건너뛰기는 누르시면 안되고 데이터 보관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백업이 완료돼요.

 

백업 못했을 시 대화내용 복구

 

 

카카오톡은 대화를 하는 동시에 대화내용이 저장이되는데 이는 카카오톡에서 저장이되는것이 아닌,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이돼요.

 

즉. 나의 스마트폰과 상대방의 스마트폰에 각각 서로에게 대화내용이 저장되는데 삭제를 하여도 흔적이 남는다고 보시면되죠.

 

당연히 흔적이남으면 복구작업만 해준다면 대화내용을 볼 수 있는건 맞는데 이렇게만 복다면 대화내용이 복구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게됩니다.

핸드폰

하지만 흔적을 찾아서 복원한 대화내용들은 엑셀파일에서 저장을 하게되는데, 예전처럼 카카오톡에서 대화한 내용을 100%볼 수 없게되죠.

 

여러업체들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복구해줄 수 있다고는 하지만 제가 직접해보지 않았기에 예전처럼 카카오톡에서 대화한 내용을 그대로 볼 수 있는있을지는 자세히 모르겠네요.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위해서 항상 주기적으로 대화내용들을 백업해주시는것이 좋으며,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백업한 일로부터 2주뒤에는 백업내용들이 사라지기에 업무적으로 카카오톡을 쓰고있다면 수시로 백업을 해주시는것이 좋아요.

 

결론은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는 어려워보이지만, 제가 직접 업체에 맡겨본것이 아니기에 정확한 답변은 드릴 수 없지만 대중적으로 알려져있는 사실은 위와 같다고 보시면돼요.

다양한 어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